▲ (사진하)지난 22일 제천의 A골프장에서 골프장 비탈면 갈대숲 5m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한 카트.충북 제천의 한 골프장에서 노후된 전동카트의 오작동으로 사람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골프장 측의 무성의로 피해자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30일 피해자 A씨에 따르면 지난 22일 문제의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하던 중 카트 뒤자석에 타고 있던 여성 골퍼 2명이 카트의 오작동으로 골프장 비탈면 갈대숲 5m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카트에 타고 있던 A씨(66·여)는 몸에 멍이든 상처를 입고 현재까지 치료를 받고 있으며 B씨(44·여)는 하혈을 하는 등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그러나 골프장측은 문자를 통해 "커피나 한잔하자"며 성의없는 대응으로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011년 개장한 이 골프장에는 총 87대의 전동카트가 있으나 대부분 개장 당시 도입된 노후된 카트들이다.
이로 인해 문제의 골프장을 이용하는 골퍼들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불안에 떨고 있다.
골프장 관계자는 다친 부분이 없고 카트가 구르는 바람에 놀란 모양 이라고 말했다.또 보험여부 질문에 가입되었지만 다친 부위가 크지 않아서 접수하지 안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시 카트의 오작동인지, 세워둔 카트가 스스로 움직여는지 대해 사고가 발생해 제조사에 원인 조사를 하고 있다"며 "피해자들에 대해서는 치료비와 1회 라운딩 무료 권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피해자들은 "노후화된 카트의 고장으로 사고가 발생했으면 좀 더 적극적인 사과와 보상이 이뤄져야 하는데 너무 성의 없는 대응에 어의가 없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골프장 운영자는 “민법 제756조와 제758조에 따라 피해를 입은 이용객에게 손해배상을 해야 되며, 체육시설의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26조(보험가입)체육시설의 설치·운영과 관련되거나 그 체육시설 안에서 발생한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