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도청)전국 시·도(시·군·구) 체육회 담당자 및 전국 76개 공공스포츠클럽 직원 200여명이 제주에 모여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제주도는 29일, 대한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워크숍이 11월 29일부터 3일 간 서귀포시(강정동 켄싱턴 리조트)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공스포츠클럽이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핵심 트렌드로 정착해 나가는 시점에서 2018년 상반기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사항 및 전문성 제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가 2019년 신규 대도시형 공공스포츠클럽 육성단체로 확정된 시기에 개최돼, 타지역 사례와 선진스포츠클럽 육성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제주스포츠클럽이 초기 안정적인 운영토대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워크숍은 첫째 날 스포츠클럽 성과평가 및 개선사항 논의, 그룹별 분임 토의가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일본의 종합형 스포츠클럽 육성정책, 올레길 산책 및 서귀포시 스포츠클럽 견학, 마지막 날에는 학교와 지역스포츠클럽 연계방안 등 ‘선진형 생활체육 환경조성’을 위한 공공스포츠클럽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내년 제주스포츠클럽이 태동하는 시기에 개최돼 제주 입장에서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주스포츠클럽의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터득해 제주스포츠클럽이 초기에 안정적으로 순항할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