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장항읍, 음식관광지로 새롭게 ‘부상 - 어린이 위한 음식 메뉴 개발 및 시연회 실시...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 기대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8-11-27 18:00:29
기사수정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 및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해 장항 6080 맛나로() 20여개 업소와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레시피 시연회를 가졌다.

 

군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어린이 메뉴 레시피 전수교육을 추진함으로써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을 유치해 맛나로 거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달 수원대학교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와 함께 용역을 수행하며 어린이 메뉴 개발에 돌입했으며 새우강정 정식, 알밥정식, 돈까스정식, 치킨마요덮밥정식, 떡갈비정식, 국물떡볶이 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냈다.

 

이날 시식회와 시연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음식 맛을 보고 요리법을 배우며 성인 위주의 메뉴로 어린 아이들을 동행하는 관광객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걱정 없을 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은 새롭게 개발한 어린이 메뉴의 홍보를 위해 지난 17일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서 열린 금강철새여행축제장과 26일 시연회 자리에서 관광객, 주민 등을 대상으로 선호도조사를 실시했으며, 향후 해당 메뉴들의 레시피 북을 제작해 6080 맛나로 상인들과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정성 문화관광과장은 우리 군은문체부 문화콘텐츠 접목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돼 맛과 멋이 공존하는 6080 맛나로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마음 놓고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해 6080 맛나로를 새롭게 떠오르는 음식 관광지로 부상시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0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