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문화 예술‘폭풍! - 연이은 고품격 행사로 풍성해진 지역 문화 예술... 주민들 함박웃음 - 국내외서 서천전통문화예술 공연 호황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8-11-26 22:23:47
기사수정



서천군민들이 올 한 해 다양하고 품격 있는 문화 공연을 누리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역적인 한계로 군민들이 느끼는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키기 위해 매달 다채롭고 질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열어 지역 문화 르네상스 시대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 한 해 서천군에서 열린 공연은 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공연들로주현미의 재즈콘서트’, ‘뮤지컬 영웅 콘서트’, ‘변진섭과 김완선의 가을콘서트’, 서천군립무용단의 전통 예술 공연 바람의 멋등 총 28회 진행됐다.

 

주민 맞춤형 공연들이 군민들의 인기를 끌면서, 주민들이 공연 표를 구하기 위해 표 배부 첫날 아침부터 장사진을 이루며 하루 만에 표가 매진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다.

 

군은 이와 같이 주민들의 문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풍성한 공연을 제공하고 무용단이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이유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대거 선정을 꼽았다.

 

실제로 올 4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군의 6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공연을 기획할 수 있는 국도비를 확보해냈다.

 

한편, 군이 지난해 창단한 서천군립예술단(전통무용단)은 국내 각지에서 열린 공연은 물론 일본과의 국제문화교류, 몽골 등 해외 공연에 초청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서천의 전통 예술을 국내외로 알리는 데 앞장섰다.

 

특히, 예술단은 이달 초 두바이에서 프랑스, 미국 등 7개국의 외교사절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아랍에미리트 연합창설자 자이드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때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해 가무악과 연희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전통문화예술의 신명과 품격 그리고 아름다움을 현지 국민들과 교민들에게 선보여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우리 군은 민선 6기부터 매년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위해 노력해왔고 실제로 해마다 발전된 문화 공연으로 주민들의 문화향유증진을 실현시켜왔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으로 우리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0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