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시립미술관은 11월 24일 오후 4시《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18》전시연계행사로 관객 참여형 전시연계토크를 개최한다.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18》전시연계토크는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전시와 작가에 대한 비평을 견지하는 행사이다. 작가와 관객과의 만남을 제공하여 부산의 젊은 작가들의 작업과 지향점, 그리고 그 결과들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 행사는 참여 작가들의 작가로서의 활동과 작품에 대한 견해를 듣고 대담자 비평, 그리고 관객들의 질의와 답으로 이어지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신세계갤러리 큐레이터인 이보성의 사회로 이창운, 이한솔, 임봉호, 허찬미 등 4명의 참여작가와 동의대학교 교수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강태훈, 미술평론가인 반이정이 대담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작가와 미술전문인과의 대담, 토론을 통해 작가들의 견해와 비평을 유도하고 전시와 작가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18》은 부산시립미술관 정례전으로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작가 이창운, 이한솔, 임봉호, 허찬미 작가를 선정하였다. 2018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 본관 3층에서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전시와 전시연계토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