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지역경제인 한마음 대토론회 개최 - 산업 현장 의견 청취 및 의제 해결 이상일
  • 기사등록 2018-11-19 13:43:47
기사수정


▲ 원주시청(사진=로드뷰)



 원주시 노사민정협의회와 원주상공회의소는 내일(20일) 오후 3시, 원주 아모르컨벤션웨딩에서 지역의 역량 있는 경제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지역경제인 한마음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원주 지역의 좋은 일자리 창출 방안 및 고용안정 유지를 위해 산업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현안 의제를 해결하고자 마련한 이번 토론회는 기업 및 자치단체, 유관기관이 유기적인 협조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이다. 


강원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종현 수석연구관(강원지역 훈련수급조사 분석과 지역 일자리 창출 제언)과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 장승완 대표(청년 및 신중년 일자리 사업 소개)의 주제 발표에 이어, 상지대학교 경영학과 박경배 교수의 사회로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일자리창출과 고용노동 현안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변규성 원주시 경제문화국장, 백종수((재)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원장, 김은영 원주여성기업인연합회장, 정태운 삼양식품(주) 대표이사, 하영봉 강원도 자동자부품 미니클러스트 회장, 이준규 글로벌MPS 대표이사, 정호군 원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팀장이 나설 계획이다. 


원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가 지역경제인 네트워크 활성화는 물론, 기업 간 의사소통 및 정보 교환을 통해 고용노동 현안에 대한 공동의 문제해결 방안과 대안을 도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0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