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 천사들의 편지 사진전에 참여한 가수 강다니엘사진가 조세현과 대한사회복지회가 국내입양 인식개선을 위한 사랑의 사진전 ‘천사들의 마지막 편지 ’안녕‘’을 21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이 사진전은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으며 국내 입양 환경 변화에 따라 입양문화 범국민 인식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약속하며 올해 마지막 사진전을 진행하게 됐다. 그동안 조세현은 같은 눈높이, 같은 무채색 배경, 같은 시선으로 아기 천사들을 사진 속에 담아왔다.
‘천사들의 편지’는 현재까지 350여명의 스타와 사회저명인사가 동참하면서 국내입양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천사들의 편지 사진전이 진행되는 동안 입양문제를 둘러싼 이슈들이 활발하게 제기됐으며 입양법 개정, 입양의 날 지정, 공개입양의 시작 등 바람직한 입양문화조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또한 미혼모가 떳떳하게 아기를 키울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천사들의 편지 사진전이 16회 진행되면서 배우 김정은은 총 8회로 최다 참여를 했으며, 배우 고소영과 서현진은 아동과 미혼모가정을 위한 고액 기부자가 됐다.
사진가 조세현은 “사진전 첫해를 진행하면서 예쁜 아기천사 설이를 만났는데, 아이에게 장애가 있어 가족을 만나지 못했다는 얘길 들었다”며 “천사들의 편지를 긴 기간 지속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단 한 명이라도 더 가족을 만나게 해줘야 한다는 나 자신과의 약속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조 작가는 “매해 대한사회복지회와 사진전을 진행하면서 이런 전시와 홍보와 불필요할 만큼 자발적인 입양문화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생각과 바람이 이루어지는 날이 가까이 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7년 우리나라 요보호 아동 수는 4121명이며, 이 중 285명이 새로운 가정을 찾았다(보건복지부 2018년).
‘천사들의 마지막 편지’ 사진전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에서도 실시되며 사진전을 통한 수익금은 전액 입양을 기다리는 아동의 양육비와 의료비, 저소득 미혼 한부모 가정 지원비로 사용된다. 스타들과 함께한 조세현 작가의 작품과 스타의 메시지가 수록된 다이어리, 사진집 구매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전쟁고아의 복지를 위해 설립됐으며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아동, 미혼한부모, 장애인 및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를 통해 소외이웃의 행복과 권리향상에 힘쓰고 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