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로 ...
▲ 코오롱베니트 조성근 팀장(왼쪽)과 네트로 류경 대표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코오롱베니트)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가 지능형 스마트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네트로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네트로의 ‘스마트관제 시스템(SEAS, Smart Event Analysis System)을 국내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기관 중심으로 공급한다.
네트로의 ‘스마트관제 시스템’은 유의미한 이벤트가 발생한 CCTV 영상만을 자동으로 선별해 관제요원에게 보여주는 지능형 시스템이다. 국내 스마트관제 분야에서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육안감시로 인한 관제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1인당 관제 가능 대수 확대를 통해 운영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CCTV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기관들의 관제 운영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코오롱베니트와 네트로는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스마트관제 공공사업을 대상으로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베니트 손동일 이사는 “최소한의 인력으로도 신뢰도 높은 영상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스마트관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관제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시스템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시장에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트로 류경 대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공공시장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 스마트관제 분야의 선두 자리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