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장학회,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옥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충북 옥천군의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된 (재)옥천군장학회가 곰두리장학생 등 3개 분야에 대한 특별장학생을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간 신청 받는다.
△예체능특기장학생 △곰두리장학생 △졸업생장학생으로 나뉘는 특별장학생은 학교장 추천에 따라 66명 이상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예체능특기장학생’은 관내 중고 재학생(관내 중학교를 졸업한 관외고 재학생 포함) 중 예술, 체육 등 국제 또는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하는 것으로, 입상순위와 단체 구성원 수에 따라 20만원에서 최대 2백만원까지 차등지급한다.
‘곰두리장학생’은 지역 내 8개 중·고등학교의 장애가 있는 학생 또는 다문화 가정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학년 별 1~2명씩 총 27명을 추천받아 중·고등학생 별로 각각 30만 원과 70만 원을 지급한다.
‘졸업장학생’은 9개 중·고·대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성적 분야(전학년 성적 상위 20%)와 복지 분야(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자녀 중 전학년 성적 상위 50%)로 나눠 총 39명을 선발해 70만원에서 100만원씩을 지급한다.
부모(보호자) 또는 학생 본인이 옥천군에 주소를 두고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학교장 추천서를 필수로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접수를 거쳐 12월 초 장학회 이사의 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재)옥천군장학회는 옥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인재 발굴과 체계적인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2007년 설립돼 현재까지 총 1천622명에게 15억2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와는 별도로 2016년부터는 교육경비를 지원받지 못하는 지역 내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매년 지역 14개교의 예체능 특기적성 교육 분야에 1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행복교육지구 운영사업에 매년 2억원, 중학생 국외캠프 사업에 1억원씩을 지원하는 등 단순한 장학 사업을 뛰어 넘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인재육성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나가고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