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광장동 행정차고 앞에서 실시한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현장 모습(사진=광진구청 제공) 광진구가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장동 소재 행정차고지 앞에서‘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다가올 동절기 대비 자동차 점검을 통해 겨울철 차량관리와 안전운전을 위해 마련됐다.
구가 지원하고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광진구지회와 기아자동차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행사를 위해 파견된 전문 정비사 20여 명이 진행했다.
점검 대상은 구민이 소유한 승용, 소형승합, 화물 차량 등 10인승 이하 차량이다.
전문 정비사는 히터 및 냉각수 계통과 타이어공기압 등을 꼼꼼히 점검했으며, 전구·와이퍼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줬다.
차량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당일 현장에서 신청 접수 후 점검받았으며, 지난해에는 300여대의 차량에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현장에서 차량점검을 받은 정석진씨(가명, 자양1동)는“요즘 정비소에서 워셔액만 바꾸려고해도 비용이 좀 나가는데 이렇게 무상으로 교체하고 전문 정비사분들이 차량까지 점검해 주셔서 겨울철 운전이 한시름 놓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민의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해 우리구는 해마다 여름 휴가철과 동절기에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라며“겨울철은 폭설이나 추운 날씨로 인해 자동차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만큼 자동차 점검을 미리 받으셔서 안전운행 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