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는 지난 11월 5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식품안전을 위한 파수꾼으로 활동 중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16명을 대상으로 실무 능력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직무교육은 상·하반기 정기교육과 감시원활동 내용에 따른 수시교육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정기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개요 및 최근 개정사항 ▲식품위생법 주요판례(식품사고, 이슈, 행정처분)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교육도 포함됐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안전 사고예방 및 홍보, 식품위생업소 위생 상태 점검 및 계도, 식품 수거·검사 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구는 감시원들의 식품위생활동에 필요한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감시원으로서의 소양을 두루 강화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식품위생감시원들의 실무능력을 강화해 위생취약분야에 점검 및 관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식품위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