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회 문예협 어린이 합창단 정기 연주회(사진=구리시청)구리시는 지난 11월 1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열린 ‘제6회 어린이 합창단 정기 공연’이 관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5일 밝혔따.
구리시 소재 다문화 가정,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진흥단체인 (사)한국문화예술진흥협회(회장 조인혜 이하, 문예협)가 주관하고, 구리시·한국수출입은행·한국교직원공제회·한국무역보험공사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1부에서는 문예협 어린이 합창단의 합창 공연이 펼쳐졌고, 이어 2부에서는 전문 국악 예술인들의 재능 기부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 공연은 2019년 3.1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의 정체성을 되새기는 한편,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일제 강점기 시절부터 불려왔던 옛 동요를 부르며 아픈 과거를 돌아보고 희망찬 미래를 노래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조인혜 문예협 회장은 “이번 공연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소통과 화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공연을 위해 흘린 땀방울이 아이들의 성장에 더 없이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공연이 아름다운 하모니로 우리 지역 다문화가족,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자신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디딤돌이 되어 따뜻하고 즐거운 변화, 행복한 동행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응원을 당부했다.
‘문예협 어린이 합창단’은 국내 전문 예술인 및 단체의 재능 기부와 구리시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우리, 아람JC, 위스타트, 천국의 아이들, 햇빛) 어린이들을 주축으로 예술교육과 공연 및 전시를 통해 문화 예술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합창단이다. 공연과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010-9148-3400, slp0427@hanmail.net)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