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김장철 성수식품 일제 점검 실시 - 2018 김장철 성수식품 일제 점검 실시 이상일
  • 기사등록 2018-11-05 15:24:21
기사수정




강원도 안전총괄과 민생사법경찰팀은 11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도내 김장철 대비 김장 성수식품 등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김치류, 고춧가루, 젓갈류, 조미식품 제조·가공업소 및 도·소매업 등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중점단속 사항은 값싼 수입산 농수산물을 소비자가 선호하는 국산으로 바꾸는 등 거짓(허위)표시,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 원료보관부터 제조·가공 등 청결관리와 영업자 준수사항에 대하여 단속한다.


도는 안전총괄과 특별사법경찰관을 통한 단속으로, 수입산을 국산으로 속이거나 중량을 늘릴 목적으로 물을 첨가하는 행위 등이 적발되면 엄중 처벌할 계획이다.


도 민생사법경찰팀은 지난해 11월 도내 8개시군을 대상으로 『올림픽 대비 김장철 성수식품 일제단속』을 실시 3개업체를 적발 과태료 등 행정처분하고 식품위생법에 의한 접객업소 지도․홍보를 병행하여 안전한 올림픽 개최에 일조 한 바 있다.


 한편 강원도 안전총괄과 최기용 과장은해당 지자체와 정보를 공유하여 “민생 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계도와 단속을 병행하고, 도내에서 생산 유통되는 김장철 식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강원도 식품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