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흥선권역 제360차 조찬포럼 서민철
  • 기사등록 2018-10-31 17:16:05
기사수정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진혁) 10 29일 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흥선권역 제360차 조찬 포럼을 실시했다.

이번 조찬 포럼은 2019년 신규 사업인주민 체감 소확행(小確幸) 사업을 소개하고, 사업 중 하나인생활쓰레기 주민관리제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주민 체감 소확행 사업은 동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주민참여 사업으로 찾아 가는 문화공연 및 쾌적한 환경을 위한생활쓰레기 주민관리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생활쓰레기 주민관리제란 해당 지역을 잘 알고 주민들에게 신망 있는 자를 주민관리자로 지정해 정해진 시간 이외에 배출하는 주민들을 계도하도록 하는, 쓰레기 분리배출 대한 시민 의식 개선 사업이다.

이어진 주요 논의 사항으로 주민관리제 관리자 선정 방법 및 인센티브 부여 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으며, 주민관리자가 자부심을 갖고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은이 사업은 시민들의 의식 개선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시행 전 주변 상가를 중심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여 사업의 효과를 증대시키길 바란다시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혁 동장은생활쓰레기 주민관리제는 녹양동을 대표하는 비우로와 진등로를 중심으로 실행할 계획이며, 녹양동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