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  청년드림 취업박람회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YWCA 청년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8 청년 Dream 취업박람회’가 30일 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가운데 젊은 구직자 6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354명이 면접에 참여하여 이중 99명이 1차 면접을 통과하였으며 향후 심층면접 등을 통해 채용이 확정 될 예정이다.
졸업을 앞둔 청년 180여명을 선발하기 위해 주식회사 휘닉스 중앙제주(주), 람정제주개발(주), 모노리스제주파크(주) 등 도내 47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은행, 농협, 제주드림타워 등 9개 기관· 기업들이 멘토링존을 운영하여 채용계획 및 채용 시험 준비 등에 대한 구직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주 개최된‘2018도민행복일자리박람회’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현장매칭관이 다시 운영되어 지원 기업을 못 정해 고민에 빠진 젊은 구직자들에게 자신에 맞는 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퀴즈를 통해 근로 법규를 재미있게 알아보는 부스를 운영하여 청년구직자들의 근로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면접코칭,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이미지 카운셀링, 지문인식적성검사 등 취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젊은 구직자가 높은 취업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힘을 더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취업 희망프로젝트, ▲일하는 청년 보금자리 지원, ▲제주일자리 재형저축 등 “청년일자리 3종시리즈”를, 미취업 청년들에 구직활동비를 4개월간 40만원씩 지원하는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지원정책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풍 절정' 설악산에 주말 3만6천명 넘게 몰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