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제주봉개 국민임대주택 및 행복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지원대상 540가구 중 73.8%인 399가구가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원신청 현황을 보면 국민임대주택은 지원대상 260가구중 76.5%인 199가구 신청하였고, 행복주택은 지원대상 280가구중 71.4%인 200가구가 신청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원금은 기본임차보증금의 50% 내외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 직접 지원하게 되며 입주자는 도에서 지원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납부하여 입주하게 되고 퇴거시에는 납부한 금액을 반환받게 된다
제주봉개 LH아파트는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우선 공급되는 국민임대주택 260세대와, 대학생, 사회초년생 및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직주근접이 가능한 위치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행복주택 280세대 등 총 54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아직까지 지원신청을 하지 못한 입주자들은 제주특별자치도 건축지적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신청을 하면 되고 마감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임대차보증금 지원사업은 2016년도 이후 준공된 공공임대주택 입주자에게 기본임대보증금의 50%내외를 지원하고 있으며, ‘17년도에는 391가구에 3,845백만원을 지원하였고 올해에는 1,425가구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시행중에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앞으로도 임대차보증금 부담으로 공공임대주택 입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약자에게 제주인의 나눔정신인 “수눌음” 문화를 계승, 임대차보증금의 일부를 지원하여 주거비 부담을 덜어 주겠다고 밝혔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