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는 지난 10월 29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행정의 최일선에 선 공무원의 인권행정 역량 강화와 인권 친화적 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해마다 직원 인권 감수성 및 인권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구 행정의 모든 분야에서 인권에 기반한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구청 직원 뿐 아니라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성동문화재단 등 구 산하직원까지 포함한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그림책문화협회 노미숙 이사장을 강사로 초빙해 ▲인권의 개념과 이해 ▲공무원이 만나는 인권 ▲인권보호자로서의 공무원을 주제로 기존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감성적 접근 방식으로 풀어나갔다.
특강은 그림책 속 인권이야기를 함께 읽어나가며 일상 속 인권 침해 사례 등과 연관 지어 공무원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교육이 공무원이 인권의식을 가슴으로 체득하고 자신의 직무를 인권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인권의 기준으로 해석하며, 인권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인권지킴이’로서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선7기 성동구의 비전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참여하며 모두가 누리는 ‘스마트 포용도시’구현”이라며 “모든 구민이 행복한 포용도시 구현을 위해서는 정책을 세우고 수행하는 공무원의 인권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다양한 방법을 통한 직원 인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