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 장항읍, “어르신의 행복한 노년을 응원합니다” - 홀몸어르신 초청‘은빛나래 생신잔치’개최 조건한 사회2부기자(전문위원)
  • 기사등록 2018-10-29 21:29:36
기사수정


▲ 은빛나래 생신잔치 장면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창근, 오세대)는 지난 26일 관내 홀몸어르신 50분을 모시고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은빛나래 생신잔치를 열었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과 생신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행복한 노년을 응원하고자 마련됐으며, 노박래 서천군수와 김은옥 해양생물자원관 상임이사가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이 날 행사는 지난 해 8월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한 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에서 어르신들께 기념품을 전달하고,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또한, 서천군청소년수련관과 서천군새마을금고 MG봉사단, 장항읍이장단협의회, 장항읍왕언니들, 장항어린이집, 장항색소폰동호회, 장항읍오카리나동호회 등 여러 기관·단체의 후원이 더해져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오세대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홀몸어르신 사회적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