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산림청 국제회의 공동개최 업무협약식 개최 - 2019년 6월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아태지역 산림주간 개최 박남신
  • 기사등록 2018-10-29 16:29:10
기사수정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산림분야 국제회의 공동개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세번째부터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김재현 산림청장)


인천광역시와 산림청은 2019년 제28차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PFC) 및 제4차 아태지역 산림주간(APFW) 국제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키로 하고 10월 29일 인천시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PFC)와아태지역 산림주간(APFW)은 내년 6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PFC)는 1949년에 창설되어 아태지역 중요 산림 이슈에 대한 자문 및 이행을 담당하는 포럼으로 34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태지역 산림주간(APFW)은 아태지역 산림과 관련된 주요 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번회의는 ‘평화와 웰빙을 위한 산림’을 주제로 산림경관 복원, 사람과 산림의 조화, 탄력성 있는 환경조성, 무역과 시장촉진, 정책과 기관의 혁신적 변화에 관한 회의 및 워크숍, 세미나, 전시회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 산림경관 복원 등에 대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2021년 개최되는 세계산림총회와 연계 ▲ 산림관련 학계, 단체, 기업 및 일반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 강화 ▲ 안전하고 효율적인 행사장 조성 및 행사 운영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최태식 공원녹지과장은 “기후변화 등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인천시의 친환경 국제도시 이미지 부각은 물론 아·태지역 산림회의를 통해 산림복지 및 기후변화 대응 협력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