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라도서관에서는‘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담다: 탐라전국지역출판도서전’을 개최한다.
‘탐라전국지역출판도서전’은 우리가 발 딛고 있는 곳에서부터의 이야기를 담은 지역출판과 개인의 생각을 가감 없이 담아낸 독립출판물까지, 시민들이 평소 접하는 대형 출판사의 책들에 가려 빛나지 못했던 숨은 도서를 전시하고 알림으로써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와 정서가 있는 책들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개최한 도서 전시회이다.
도서전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5일(월)까지로 탐라도서관 1층 로비에 지역출판도서와 독립출판물, 그래픽노블 등 도서 1,500여권이 전시되며, 일자별로 지역출판·독립출판 관련 세미나 및 작가 강연이 개최된다.
도서전 첫 날에는‘제주에서 시작된 한국지역출판의 역사’를 주제로 황풍년 대표(전)한국지역출판문화잡지연대)의 세미나를 시작으로 이후 일정별로 제주도(김형주 작가), 전라도(권행백 작가), 충청도(이용원 작가) 등 지역별 작가 강연이 이어진다.
독립출판물 관련 세미나는 김병철 대표(오키로미터북스)가‘독립출판 길라잡이’를 주제로 독립출판물 출판 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계획이며, 독립출판물 작가 강연으로 노유다 작가(움직씨출판)가‘여성으로서 독립출판을 한다는 것: 코끼리 가면, 미투, 목소리’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일자별 세미나 및 강연회 일정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통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탐라도서관은‘탈 중심’중앙에서 벗어나 지역과 작은 단체, 개인이 가진 생각에 보다 큰 가치를 부여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그들이 가진 생각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 중 하나인‘책’을 탐라도서관에서 전시함으로서 시민들이 전국 곳곳의 특색과 개인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제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