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초청 경제교류회 추진 - 26일~28일 춘천, 원주, 강릉 등 - 도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협력 이상일
  • 기사등록 2018-10-26 14:40:40
기사수정




강원도는 도내 수출희망기업의 미주지역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초청 경제교류회」를 도내 주요도시들을 순회하며 개최한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강원도 경제교류단일행 50명은 방문 첫째날인 10월 26일 오전 10시40분부터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개최 되는「춘천권 기업과의 경제교류회」에 참여한다. 


도내에서는 ㈜레인 보우 바이오테크(유산균, 비타민), 안디바주식회사(화장품), ㈜바이오레스베 (새싹 땅콩차), ㈜타임이엔씨 (캠핑용 숯불그릴) 등 4개사가 참여하여 미주 총연 회원사들과의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미주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김만기 춘천시 부시장은 춘천의 바이오 산업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미주지역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


이어 오후에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203호)에서 「원주권 기업과의 경제교류회」가 개최되며, 코리아닥터(무릎, 손목 보호대 등),  ㈜베이스캠프 코리아(생활용품), ㈜뉴랜드올네이처(화장품), ㈜데어리젠(식품/치즈스틱) 등 4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주총연 방문단은 원주의료기기산업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의료기기전시관을 둘러보며, 원주에서의 투자가능성 등을 타진할 예정이다.또한 원주시와 미주총연 랄리한인상공회의소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향후 지역간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7일에는 강릉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강릉권 기업과의 경제 교류회」에는 ㈜웰빙엘에스(식물성 유산균, 발효커피), 컬덕트(홍상제품) 동화푸드(식품/젓갈류), 메타신(의료기기) 등 4개사가 자사 제품을 소개하며 미국 진출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강원도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미주총연 회원사들 대부분은 미국에서 풍부한 사업경험을 가지고 있고,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원도 기업들의 미국 수출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강원도에서의 투자 및 사업기회를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투자와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상호 이해와 신뢰가 중요한 만큼, 이번  미주총연 회원들의 강원도 방문은 향후 협력의 밑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