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은 24일 '냉전을 선동하는 '안보공세' 놀음'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최근 자유한국당 등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지난 9월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한 군사분야합의서에 대해 '안보공백', '안보포기' 등의 이유를 들어 반대하고 있는데 대해 "보수의 '안보공세' 놀음은 결국 노골적으로 냉전을 선동하는 행위"라고 반박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통신은 "'9월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된 군사분야합의서에는 조선반도를 항구적인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이 명시되어 있다"고 하면서 '사실상의 남북간 불가침 합의' 등 언론 보도를 언급하고는 "온 민족과 국제사회의 전폭적인 지지 찬동을 받고있는 북남 합의를 유독 남조선의 보수패당만이 헐뜯고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족적 화해와 단합, 평화와 안정이 대세로 되고 있는 때에 케케묵은 '안보'타령을 늘어놓고 있는 것은 군사분야합의서를 훼손시켜 민심에 불안을 조성하고 정세 완화와 평화 흐름을 차단하려는 불순한 속내를 드러낼 뿐"이라고 짚었다.
또 "대결과 적대로 이어져 온 냉전속에서 치부와 영달을 추구해왔고 또 그것으로써만 생존할 수 있는 보수의 범죄적 정체를 더욱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또 하나의 계기"라고 거듭 비판했다.
통신은 "조선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렸다"고 하면서 "이 시대의 거창한 흐름에 감히 맞서 보려는 것은 영원히 실현될 수 없는 개꿈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