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회 대구 수학페스티벌 개최 - 다양한 수학 체험 및 탐구활동을 통해 생각의 즐거움과 수학의 아름다움을 … 유재원
  • 기사등록 2018-10-25 15:15:1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최 및 주관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10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오는 1027() ~ 28() 이틀 동안 대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대구수학페스티벌은 10월의 매스(Math) 크리스마스(10월은 수학 선물이 쏟아진다.)라는 주제 아래 대구의 수학 교사들이 한 해 동안 교실수업개선과 수학교육의 변화를 위해 노력한 다양한 성과들을 함께 공유하고, ··고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수학을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대구수학페스티벌은 체험부스 위주로 운영되는 타지역 수학체험전과 차이를 보인다.


··고 학생들을 위한 40여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고 수학 공부 방법에 대한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수학 학습 코칭 수학 골든벨 수학 UCC 콘테스트 수학교과 소논문 전시 및 TED 강연회 100분 수학 담론 수업 발표 콘테스트 수학 TALK 등 학생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학생 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수학적·과학적 상상력을 향상시키는 골드버그대회 카프라 구조물 만들기 대회 LOP 탐구대회 보드게임탐구대회 통계활용대회 등 수학탐구대회도 운영된다.


한편, 교사, 학생, 학부모 및 일반시민들을 위해 창의성과 수학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답을 정답으로 만드는 비판적 사고, 유연한 사고, 소통과 인내의 지능에 대한 박종하 소장(박종하 창의력 연구소 소장)의 수학 대중화강연이 27()에 있을 예정이며, 수학 만화전, EBS Math 체험관 등 전시도 준비되어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해를 맞고 있는 잃어버린 수학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골드버그 대회와 ‘Make Your Kapla’ 탐구대회는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어 매우 기대되는 대회이다.

 

이 두 대회는 수학·과학적 원리 및 기계적 매커니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키는 대회로 예선전을 통과한 학생들이 3층 체육관에서 본선(27:골드버그 대회, 28:카프라 대회)을 치른다.

 

수학페스티벌을 운영한지 10년이 된 올해에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전국의 학생,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수학을 즐기고 배우며, 수학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 전영표 회장(수성중 교장)대구의 수학 교사들이 한 해 동안 교실수업개선과 수학교육의 변화를 위해 노력한 다양한 성과들과 생각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제10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과 흥미를 탐구로 연결시키는 경험의 기회를 얻고, 수학적 탐구력 및 수학을 통해 세상을 들여다보는 눈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행사의 일부 프로그램은 1019()까지 제10회 대구수학페스티벌 홈페이지(http://dgmf.tcp.co.kr)에서 사전 신청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수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및 시민들의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0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