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성구 물레책방,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가볼만한 곳’ 선정 - 11월 이달의 가볼만한 곳 작은 책방 6곳 소개 유재원
  • 기사등록 2018-10-24 14:52:2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11월 이달의 가볼 만한 곳으로 수성구 물레책방이 선정되었다.


▲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가볼만한 곳에 선정된 수성구 물레책방을 찾은 방문객이 차를 마시며 책을 고르고 있다.(물레책방 제공)

 

수성구청 인근에 자리한 물레책방은 2010423, 세계 책의 날 문을 연 대구 최초의 복합문화공간 헌책방으로 문학, 역사, 철학 중심의 단행본들과 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펴낸 출판물들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영화 상영회와 음악 감상회, 북 콘서트와 소규모 공연, 인문학 강좌들을 열고 있다.


물레책방이 자리한 수성구에는 도심 곳곳에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 할 수 있는 단풍명소도 존재한다.


수성구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은 호수 주변에서 산책도 즐기고 오리배도 탈 수 있어 지역 주민 뿐 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의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이용된다.


대구 FC 전용구장인 대구스타디움 일대에는 느티나무와 왕벚나무 수목터널에서 산책과 서편 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대구미술관에서는 대덕산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가족과 도심에서 아름다운 단풍과 낙엽을 밟으며 낭만을 즐기고 문화와 함께한 풍요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작은책방이라는 테마로 책방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지 6곳을 소개했다.

서울 경의선책거리 파주출판도시 원주 작은 서점 괴산 숲속 작은책방 광양 농부네 텃밭도서관 대구 물레책방 등이 국내 대표적인 작은 책방으로 선정되었다.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이달의 가볼 만한 곳은 여행기자, 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매달 결정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7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