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염소 사육장.충북 제천시는 암염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도태장려금 지원사업’ 참여 신청서를 이달 3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는다.
이번 사업은 염소 사육두수 및 수입량 증가 등에 따른 공급과잉 해소를 위한 효과적인 수급조절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생후 1년 이상 가임 암 염소로 마리당 10만원씩의 장려금을 지원하며 총 280두 도태를 목표로 한다.
다만 접수기간 내 신청수요가 부족할 경우 1세 미만 암염소도 지원 가능하다.
우선 지원대상은 ▶2019년 3월까지 도축·출하하려는 농가 ▶축산법 제22조에 따라 염소사육업 등록을 한 농가 ▶생후 1년 이상 가임 암염소 도태 신청농가 순이며 2018년 염소 FTA 폐업지원 대상농가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농가의 신청물량에 대해서는 현장조사 및 선정위원회를 통해 대상자를 다음 달 16일 이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통보받은 농가는 사업신청서에 기재된 도태완료 예정일까지 도축한 후 10일 이내에 증빙서류(도축증명서 등)를 갖춰 장려금을 지급 신청하면 된다.
시 축산내수면팀장은 “관내 염소사육농가는 230농가 정도로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됨을 감안해 기간 내 조속히 신청하길 바란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염소의 자생적 수급조절 기능이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