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종도서관, 인문학 특강 ‘인문학과 밀당하기’ 참여자 모집 - ‘우리의 오늘, 인간다움에 대하여’ 주제 - 11월 한 달간 총 4회 운영 김민정
  • 기사등록 2018-10-22 10:19:30
기사수정


▲ 영종도서관 인문학 특강 인문학과 밀당하기 참여자 모집



영종도서관이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자 인문학 특별 강연 ‘인문학과 밀당하기’를 11월 한 달간 ‘우리의 오늘, 인간다움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총 4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의 ‘인문학과 밀당하기’는 매년 진행해 온 인문학 강연으로, 2018년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인간의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 본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주제로 기획하였다. 


11월 1일(목)은 첫 번째 시간으로 ‘인간도리, 인간됨을 묻다’ 저자인 한정주 작가가 ‘인간도리(人間道理) - 인간됨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11월 6일(화)은 두 번째 시간으로 ‘회색인간’ 저자 김동식 작가가 ‘누구나 인생이 특별해질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11월 20일(화)은 세 번째 시간으로 ‘어떻게 휘둘리지 않는 개인이 되는가’ 저자 홍대선 작가가 ‘개인의 탄생’을 이야기하고 11월 29일(목)은 인문학 강연 마지막 시간으로 ‘일제강점기, 경성에 가다’를 주제로 ‘경성에서 보낸 하루’ 저자 김향금 작가가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 등의 지역 주민의 참여를 위하여 4회 모두 저녁 7시에 진행한다. 


영종도서관은 인문학과 밀당하기 사업은 지역 주민이 인문학을 향유함으로써 스스로를 돌아보고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그 의미가 잘 전달되어 지역주민의 일상에서도 인문학적 실천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인문학과 밀당하기’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7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