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텔,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출시
  • 조정희
  • 등록 2018-10-18 09:37:38

기사수정
  • 새로운 9세대 인텔 코어 및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 포함
  • 게이밍, 콘텐츠 제작위한 데스크톱 제품 풀 라인업 공개


▲ 인텔코리아 이주석 전무가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은 세계 최강의 게이밍 프로세서인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를 공개하고 해당 제품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인텔은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신제품,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 그리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신제품을 공개, 게이밍에서부터 콘텐츠 제작에까지 걸친 다양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놀라운 성능 및 플랫폼 기능을 갖춘 데스크톱 프로세서 신제품 시리즈를 발표했다.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는 ‘코어 i9(Core i9)’ 브랜드로 대변되는 탁월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메인스트림 데스크톱 세그먼트를 위한 첫 번째 i9 프로세서이다. 


인텔은 최대 8코어 16스레드와 5.0GHz2의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 성능을 갖추고 16MB의 인텔 스마트 캐시(Intel Smart Cache) 기능을 탑재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세 가지 제품들(i5-9600K, i7-9700K, i9-9900K)을 공개, 게이머들에게 빠르고 몰입감을 주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고급 오버클럭킹을 위한 정밀성 도구인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Intel® Extreme Tuning Utility, Intel® XTU)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솔더 써멀 인터페이스 물질(solder thermal interface material, STIM)과 함께 발열 측면에서 확보한 여유 공간(headroom)의 이점을 누리면서 이번에 공개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신제품들에 대해 오버클럭킹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에게 8코어에서부터 18코어까지의 확장성을 갖춘 코어 수 옵션과 함께 프리미엄 성능 및 플랫폼 기술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18코어 36스레드 24.75MB의 인텔 스마트 캐시 및 68개의 플랫폼 PCIe 레인을 갖춘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레코딩, 인코딩, 편집, 렌더링, 트랜스코딩과 같은 작업들을 빠르게, 그리고 무엇보다 이러한 작업들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인텔은 건축, 산업 디자인 및 전문 콘텐츠 제작에서와 같이 고도로 스레딩되고, 선별적이면서,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잠금 해제된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를 공급할 예정이다. 오늘날 실제로 존재하는 대용량의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인텔 제온 W-3175X프로세서는 28코어 56스레드 및 최대 4.3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의 성능을 갖추었으며, 그 이상의 성능 수준까지 밀어붙이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잠금 해제된 상태로 출시된다. 


이번에 발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은 11월부터 판매될 예정이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12월 인텔을 통해 출하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