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인천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제17차 세계한상대회』의 인천시 최종보고회를 10일 오후1시 30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개최하고 막바지 대회준비 점검을 했다.
시는 대회준비단 TF 5개 분야(대회총괄, 투자·기업전시, 관광·공연, 안전·환경정비, 홍보·운영지원 분야)를 구성·운영하여 지난 4월, 9월에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보고회는 대회를 목전에 둔 최종점검으로 지난 보고회를 통해 제기된 미흡한 점과 개선할 점 등이 제대로 보완이 되었는지 준비과정을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시는 한상대회가 전세계 60여개국 1,000여명과 국내 기업인 2,500여명이 함께하는 한민족 최대 경제축제로서 비즈니스에 특화되어 있는 만큼 지역 기업인과 경제인단체 회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재외동포 한상과는 비즈니스, 관광 및 산업시찰, 안전·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자이자 동반자가 되어 대회성과를 나눌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인천특별홍보관 21개 부스 운영, 인천시 우수기업관 82개사 지원, 글로벌 수출기업관 7개 부스 설치하고, 특히 아세안 5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바이어 76개사 초청,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 등 별도로 준비하여 대회성과를 끌어 올릴 수 있는 기업 성과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인천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실시하고, 개최도시 청년 일자리를 위한 해외인턴 채용설명회 지원, 성공한 한상기업가와 스타강사의 강연, 해외인턴 수기 사례 등을 소개하는 한상&청년 드림 토크콘서트 개최를 위한 관내 13개 대학교, 지역 특성화고등학교를 사전 방문하여 참가자 모객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산업시찰 프로그램은 단체시티투어 5코스, 강화도 테마투어, 2층 버스 야경투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인천시티투어 프로그램을 개설하였으며, 송도의 첨단산업을 고려한 산업시찰 2코스, 동반자와 가족 체험을 위한 인천공예 소품 제작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환경대책으로는 송도컨벤시아 2단계 확장준공으로 완벽한 시설지원, 지정호텔 6개소 및 숙박업소 355개소의 소방안전점검, 위생업소 131개소 지도점검, 현장 응급의료센터 운영 등 안전한 대회를 최우선 목표로 행사장 꽃 조형물 설치, 교통질서 및 주차 지도, 도로 및 환경정비 등을 통하여 쾌적한 대회이미지를 높여갈 것이다.
그 밖에 참가자 지원을 위해 인천공항과 행사장, 대중교통을 연계하는 셔틀버스 운영, 대회운영을 도울 자원봉사자와 진행요원 227명을 투입하여 대회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바다와 하늘길을 잇는 동북아 중심도시 인천에서 한민족 경제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재외동포 기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300만 인천시민의 뜻과 마음을 모아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매진하기 위해 시민과 지역 기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