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청 전경[옥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옥천군은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수급자의 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 관리를 위해 2018년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정기 확인조사를 10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10개 보장사업 수급자가 해당된다. 군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24개 기관의 78종의 모든 소득·재산·금융정보를 반영하여 변동사항이 있는 959건에 대해서 확인조사를 진행한다.
     
군은 조사를 통하여 복지서비스 중지 및 변동자에 대하여 10월 중 사전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수급자에게 충분한 소명기간을 주고 소명 및 이의신청 절차를 거쳐 확인조사 결과를 최종 반영하여 복지수급자의 적정성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최종 급여 중지자에 대해서는 타복지서비스로 연계하여 수급자의 권리 구제를 보호할 예정이다.
     
전재수 주민복지과장은 “정기 확인조사를 통하여 부정수급자를 예방하고, 급여중지 대상자에 대해서 적극적인 소명기회를 부여하고 타복지서비스로 연계보호하여 복지사각지대의 발생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확인조사와 관련된 상담은 주민등록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옥천군 주민복지과 통합조사팀(☎043-730-33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