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송촌동, 주민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 마을활동가, 주민을 위한 소통 공간 조성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10-01 10:14:32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덕구 송촌동(동장 정여택)은 28일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송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기념식을 열었다.


송촌동주민센터 4층에 기존 송촌문화의집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이 공간은 작은도서관, 세미나실, 송촌사랑방, 강의실 시설과 함께 주민 누구나 찾아 차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아늑한 만남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 [대덕구 송촌동, 주민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동은 ‘2017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2300만 원을 지원받아 올 8월초 시작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날 센터 조성 기념식을 열었다.


기념식에 참석한 박정현 구청장은 “카페처럼 산뜻하고 실속 있게 조성된 이 공간은 바로 주민 여러분들의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찾아 책도 읽고 환담도 나누며, 행복한 마을 송촌동을 만들 좋은 아이디어가 샘솟는 창의적인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민선7기 구청장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권역별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해 주민과 마을활동가들에게 소통과 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5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장윤정·도경완, 120억 '아페르한강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미사일 위협으로 인해 여러 지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다.
  •  기사 이미지 러시아에서 드론 공격에 군용 비행장 화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