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 축구단이 프로팀과 아마추어팀이 모두 참여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2018 KEB 하나은행 FA컵’ 4강행 티켓을 놓고 홈에서 격돌한다.
목포시청 축구단은 프로리그인 K리그1 소속의 대구FC와 오는 3일 오후 2시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8강 홈경기를 치른다.
목포시청 축구단은 16강서 K리그1 소속의 인천 유나이티드를 2-1로 제압하며 2년 연속 8강에 올랐다. 목포시청 축구단은 지난해 4강에 진출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씻기 위해 추석 연휴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대구FC는 러시아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골키퍼 조현우, 9개로 최다 도움 1위에 올라있는 브라질 공격수 세징야 등이 활약하고 있다.
대구FC는 상반기에 K리그2 강등을 걱정했으나, 월드컵 휴식기에 브라질 공격수 조세와 에드가를 영입하고, 젊은 선수들을 대폭 보강해 하반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현재 7위까지 순위를 올렸다.
목포시청 축구단은 10골로 내셔널리그 득점선두에 올라있는 공격수 김상욱을 필두로 공격수 김영욱, 일본용병 타츠 등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내셔널리그 4위에 올라있다.
이번 경기는 FA컵 규정상 유료입장(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65세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무료)으로 진행된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