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직개편(안) 발표 - 기획국 신설, 3국 2담당관 13과 60담당 - 이영남
  • 기사등록 2018-09-28 12:55:03
  • 수정 2018-09-28 12:56:59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이영남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9.1.1.자 조직개편안을 발표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행정기구설치조례」 등 관련 3개 조례 개정안을 2018.9.28.(금)에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교육감 공약 및 국정과제 수행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체제 구축과 기존 조직의 안정성 유지에 역점을 두고, 본청에 기획국을 신설하여 기획기능과 혁신정책・교육복지를 강화하는 한편, 대전교육정책연구소를 신설하여 대전교육정책 연구・분석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직개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본청 기획국 신설, 과・담당 폐지 및 신설, 안전총괄과는 폐지하고 기획국 교육복지안전과로 업무가 이관 된다.


학생생활교육과에 대안교육담당을 신설하여 대안교육, 학교밖 청소년, 학업중단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또한, 재정과에 산업안전보건담당을 신설하여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학교급식 산업재해 예방과 작업환경 점검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교육국 소관 평생교육, 안전교육, 교육력향상 업무를 기획국 교육복지안전과로 이관한다.

본청 감사관이 담당하던 유, 초, 중학교 감사 기능을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여 교육지원청의 기능을 강화한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내에 신설예정이며, 다양해진 교육수요자의 요구와 미래교육의 패러다임을 선제적으로 연구・분석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입법예고하고, 10월 18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교육감 공약사항 중 마을교육공동체, 혁신교육지구 등 혁신정책과 학교밖 청소년 관리 등 대안교육에 역점을 두고 조직개편을 추진했으며, 가시적인 교육정책 추진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5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