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절기 감기 알고 예방하자!!
  • 박귀월
  • 등록 2018-09-20 22:13:16

기사수정
  • 기고문/ 영광소방서 현장대응단 소방사 김태현

폭염으로 인한 날씨가 지나가고 밤낮의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국민들의 건강 또한 걱정이 든다. 일교차가 커지게 되면 찬바람이 불며 감기에 걸려 한가위 명절을 즐길 수가 없게 된다.


이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를 당부한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쓰이는 물품에 대해서는 수천마리에서 수억마리 까지의 세균들이 살고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아 안일하게 생각을 하게 된다. 외출 후 손바닥 또한 손가락 마디 사이를 깨끗이 씻어줘야 한다.


또한 하루에 긴 시간은 아니어도 15분 정도 햇빛을 쐬어주게 되면 비타민 D의 합성으로 인해 감기도 예방이 된다. 또한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에서도 주의를 필요로 한다.


음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하기 때문에 특히 명절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청결이 유지가 되지 않는다면 감기뿐만 아니라 장염에도 걸릴 위험도 있다.


이처럼 우리는 간단한 일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여 질병이 생겨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된다.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며, 한가위 명절이라 해서 음식을 급하게 섭취하지 않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를 바라고 도움이 필요 시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항시 출동대기를 하고 있기에 도움요청을 하기를 바란다.


국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항상 예방을 해주기를 당부하며 즐거운 명절을 즐겁게 준비하기를 바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