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제408차 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공공기관을 비롯해 학교, 어린이집, 민간시설 등에서 1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진안전주간은 지난 2016년 9월 12일 규모 5.8의 경주지진을 계기로 2017년 포항지진, 최근 제주도 지진까지 지진 발생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천시는 중점 훈련대상 민간시설로 선정된 백사면 소재 우리요양병원에서 직원 및 환자, 시민을 대상으로 이천시청, 이천보건소, 병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지진 발생을 가정해 지진행동요령에 따라 실내대피 후 실외로 대피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대피훈련 후 지진행동요령과 소화기사용법 체험 등의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실전과 같은 훈련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위해 시민 참여형 훈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