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식교육 현장신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9월 14일 결혼 이민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영양 간식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양 간식 만들기 교육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체험교육장에서 푸드머스와 연계한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4월에도 임신한 결혼 이민자 및 영아를 둔 결혼 이민자를 대상으로 영아 이유식 제공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초보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금번 건강간식 만들기 교육은 유아가 있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윤나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은 “영유아가 있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올바른 정보와 긍정적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