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업용 드론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권)는 9월 12일, 14일 2일간 농업인교육관 및 잔디밭에서 2018 강소농 및 교육희망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활용 능력배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확대 보급되고 있는 농업용 드론에 대해 운영관리, 안전방제 등 능력배양으로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스마트시대 농업용 드론 전문농업인 육성으로 농촌일손 부족 해소와 노동력, 생산비 절감 등이 기대되고 있다.
교육시간은 1일 4시간씩 총 8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며 1일차에는 농업용 드론의 이해, 항공법규, 항공방제이론, 위급상황 대처 등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2일차에는 조종원리, 기본조작법, 배터리 관리, 고도변화 적응비행 등 실습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9월 12일, 14일 2일간 강창학경기장에서 연구·지도직 공무원 14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교관 양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공무원은 2019년부터 농업용 드론 보급확대와 교육 수요 증가에 따른 교관, 현장지도, 기술보급 등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현재 농업기술원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을 취득한 7명의 농촌지도직 드론 전문가가 있다.
또한 10월 1일부터 5일 기간 중 4일 과정으로 드론에 관심 있는 농업인 대상으로 드론 비행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9월 17일 오전 9시부터 모집인원 14명 마감시까지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농업기술원은 ‘농촌 노동력 해결 및 생산비 절감 등에 농업용 드론을 활용할 전문농업인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2019년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과정에 신규로 추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