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명절 제수용품,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 오는 22일 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 판… 박영숙
  • 기사등록 2018-09-12 17:21:31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2일(토)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 판매’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상인들의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구에서 전통시장 상인회에 교부한 보조금을 활용해 시장별로 자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지역 내 전통시장 4곳에서 열린다. 수유시장은 9월 12~13일, 수유전통시장은 9월 12~15일, 수유재래시장은 9월 17~19일, 강북종합전통시장은 9월 15~22일에 각각 진행된다. 


이들 시장에서는 5천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응모권을 주고 당첨되면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하는 경품잔치를 비롯해 떡메치기, 목공공예, 바느질공예, 투호 던지기로 구성된 체험행사, 전통차 나눔행사 등이 펼쳐진다. 


한가위 분위기에 맞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대가 함께 장을 보고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 50가족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준다.   


이밖에 송편 빚는 솜씨 뽐내기, 사과 쪼개서 먹기, 각설이와 장기자랑하기 등이 준비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전통시장 이용은 서민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며 “신선한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준비하고 민속문화 체험도 할 수 있는 시장에 많은 주민들께서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4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