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신구대학교 국제관 전경신구대학교가 9월 4일 발표된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 높은 수준의 교육역량을 갖춘 대학으로 인정받아 자율개선대학(대학혁신지원사업 I유형 지원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012년 선포한 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인 ‘신구 VISION 2024’에 따른 대학의 발전 과제를 대학 구성원이 꾸준히 실천하고 교육의 기본을 지키려는 노력에 따른 결과라고 대학 관계자는 자체평가하고 있다.
대학기본역량 진단은 2단계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신구대학교는 6월 발표된 1단계 진단 가결과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예비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신구대학교는 교육부의 정원 감축 권고 없이 2019년부터 일반재정을 지원받게 된다. 신구대학교는 2001년부터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2021년까지 21년간 연속으로 교육부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신구대학교는 이를 기회로 교육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학생지원 및 학습지원을 강화하여 지역 및 국가사회에 기여할 인재를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