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방학중 레고로봇 진로체험프로그램 (사진=도봉구청)도봉구는 정부가 지난 초 중학교의 소프트웨어(SW)교육을 의무화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고 창의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 사업은 구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학교 현장에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SW교육 의무화에 대비해 SW교육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고, 4차 산업 교육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8월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노곡중학교와 방학중학교를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로 선정했다.
‘4차 산업 미래학교’로 선정된 학교에 대해서는 각 학교당 △20대의 태블릿PC 및 노트북 등 전산장비 구입 예산 지원 △학생,학부모,선생님 등에 대한 4차 산업혁명 이해를 위한 기본교육 및 실습교육, 특강 등을 지원하게 된다.
각 대상에 대한 SW교육은 전문교육업체를 선정해 특화된 교육으로 진행된다.
학생 대상 SW교육은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4가지 유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아두이노, 아이팝콘 등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으로, 학부모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 자녀 교육에 있어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공개특강 및 핵심기술 분야별 특강 등의 기본적인 이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원 대상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교원의 역량을 제고시키기 위한 교육으로 계획된다.
이후 구는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 시범사업 운영 결과를 분석해 SW교육 커리큘럼과 교재 등을 관내 학교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 지정을 기념해 9월 10일과 11일 2일간 4차 산업혁명 시대 기획특강으로 △최진기 강사의 ‘4차 산업 시대 생존의 조건’ △카이스트 이경상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역동적 기회의 창이 열린다’가 진행된다. 강의는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도봉형 4차 산업 미래학교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4차 산업의 핵심인 창의와 융합에 대해서 배우고 체험하면서 미래 역량을 키워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