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 사회통합 유공기관 대통령상 수상 이상일
  • 기사등록 2018-09-06 15:19:05
기사수정





강릉시는 오는 10일 서울 서초구 소재 The K 호텔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다문화가족 네트워크 대회에서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은해)가 영예의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하며 연합뉴스, 하나금융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다문화 청소년 지원에 대한 정부․수혜자․서비스기관․전문가의 정책 방향 공유 및 상호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과 다문화 가족의 자녀성장 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한 종사자 사기 진작을 위하여 마련됐다.


센터는 2007년 도내 두 번째로 개소하였으며, 다문화 가족을 위한 문화정서 프로그램 ․ 자녀돌봄 ․ 자조모임 ․ 지역상생 프로그램 ․ 가족봉사단 ․ 소외계층 및 취약가정 지원 등 실질적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 꾸준한 전개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다문화 중심기관으로 성장했다.

 특히, 다문화가족의 동계올림픽 통역 봉사 등 자원봉사 활동 지원, 해찬솔 합창단 운영, 운전면허 취득 지원 및 시민과 쌍방향 소통하는 축제 진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지난해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지정을 받아 공동육아나눔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등을 확충하여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 통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써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인식 개선에 기여하여 다양한 문화에 대한 열린 시각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  기사 이미지 러, 하르키우 집중 공격‥국방장관도 교체
  •  기사 이미지 탈북민 단체 "대북전단·케이팝 USB 북에 보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