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8월말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이천시 올해 상반기 고용률은 65.5%로 경기도내 1위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 전국(60.9%)과 경기도(62.3%)의 평균과 비교해도 훨씬 높은 수치로, 2014년 상반기부터 5년간 경기도內 고용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수도권 자연보전권역에 위치해 있어 중첩규제 등 기업유치에 큰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증설, 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고, 일자리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여러 고용기관의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직 시민의 취업난과 기업의 채용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년 중소기업 취업 인센티브 사업 추진 등 청년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고, 일자리센터 신중년(50~64세) 취·창업지원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신중년 일자리 창출도 확대하고 있다.
인구고령화에 따른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여성비전센터 건립,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을 통한 여성 취·창업지원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계층별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일자리센터는 청년, 여성, 중장년, 고령자 등 계층별 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 상담·알선,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고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매월 19일 20개 기업과 200여 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14개 읍면동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읍면동별로 채용행사와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의 동네기업 취업을 유도하고 장기재직 효과를 견인하는 등 시민의 가까이에서 편리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시민의 성공취업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 한국전력
본사 처(실)장▲비서실장 오민석 ▲준법경영실장 박정진 ▲감사실장 김봉덕 ▲기획처장 박창률 ▲전력시장처장 이정호 ▲요금전략처장 천현민 ▲기후에너지정책실장 이정택 ▲인사처장 연원섭 ▲홍보처장 권정주 ▲상생조달처장 김성효 ▲정보보안처장 정강식 ▲배전운영처장 곽상영 ▲영업처장 이호윤 ▲AI혁신단장 주재각 ▲기술기획...
[인사] 광주은행 外
◆광주은행 ▶은행장 정일선◆SK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조봉준◆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희중 ▶인력정책본부장 양옥석 ▶사회공헌실장 조준호 ▶회원지원실장 고종섭 ▶소상공인정책실장 황영만 ▶기업경영정책실장 박화선 ▶국제통상실장 김철우 ▶중소기업연구소장 김병수 ▶혁신정책실장 고수진 ▶판로지원실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