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이 단양읍 중앙2로 교차로 옥상에 수년동안 안전도 검사 없이 행정광고를 설치운영하고 있다.충북 단양군 단양읍 중앙2로 대표적인 대형 보험사가 입주해 있는 A상가에 행정기관인 단양군에서 행정권력 을 이용 옥상간판을 설치해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2017년 9월(내용변경)에 단양읍 중앙2로 사거리 *번지, 옥상에(계단탑) 설치된 대형 간판이 수년동안 안전도 검사 없이 사용했던 건물의 구조물에 군에서 행정광고를 설치운영한 것으로 확인돼 태풍강우 등으로 인한 간판 파손추락 등 안전사고 에 노출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단양군에서 지난해 8월 건물주와 임대계약비 연1천만원과 간판 이미지 판갈이 2천만원 총 3천만원의 예산을 편성운영 광고물을 버젓이 내걸고 있어 예산낭비라는 지적 또한 나오고 있다.
지난 2017년도 단양군 관계부서 에서도 예산편성 사업비에 사용될 관계법규(옥상간판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옥상간판의 표시방법) 를 꼼꼼히 확인하지 않고 편성한 책임도 피하기 어렵게 됐다는 의견이다.
또한 예산심의 당시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산을 심의하고 결산을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단양군의회 의원들 또한 예산 심의에 보다 엄격한 잣대가 적용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단양군 인·허가 부서 건축과 에서는 관계 법령을 확인하지 않고 사업부서와 협의해 허가를 내줘 일반 군민들에게 적용되는 잣대와 는 대조적이다.
그동안 안전도 검사도 받지 않고 운영해왔던 건물의 옥상에 설치된 시설물을 이용 간판을 관공서에서 설치 운영하고 있는 단양군이 정상적인 간판으로 탈바꿈 할지? 단양군의 행정처리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단양군은 지난6월 보도 자료를 통해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옥외광고물의 추락이나 누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힌바 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