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은평과 인근 지역의 도시농부와 소농, 요리 기반의 지역 활동가와 수공예가, 문화예술이 함께 만드는 ‘은평 꽃 피는 장날’이 9월 8일(토) 오전 11시부터 4시까지 롯데몰 은평점 광장에서 열린다.
‘은평 꽃 피는 장날’은 농산물 직거래로 지역 도시농업의 가치 확산을 목표로 한다. 또한 건강한 식재료와 요리, 직접 만든 수공예품과 지역의 문화예술인의 참여로 ‘로컬장터’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지역의 생협과 생산자(복숭아)를 연결하여 장터 이후로도 유통하는 선례도 이끌어냈다.
‘은평 꽃 피는 장날’은 온전히 출점자에게 값을 전하고자 현금 거래를 지향한다. 또한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대신 장바구니와 개인 그릇 사용을 권장한다. 그릇은 현장에서 보증금을 내고 대여할 수 있다. 장터의 이미지는 ‘제철 농작물의 꽃’을 주제로 다양한 농작물의 수채화 그림을 소개하고 있다. 무와, 감자, 가지꽃에 이어 9월은 보기 드문 ‘땅콩꽃’을 소개한다.
9월 장터에는 총 38여 팀이 참여한다. 농부팀은 은평과 인근 지역, 은평과 인연이 있는 도시농부, 소농들이 직접 기른 제철 농작물과 가공품을 소개한다. 명아주지팡이, 블루베리차, 유기농사과, 유기농사과식초, 유기농포도, 건고추, 옥수수, 복숭아, 고사리, 텃밭김치, 참송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등을 판매한다.
요리팀의 음식도 다채롭다. 직접 만든 두부요리, 채소전, 즉석겉절이, 장류, 천연발효종빵, 발효식품, 공정무역 커피, 식혜, 오미자청, 연잎밥, 장아찌, 대추차, 간식거리 등을 만날 수 있다.
나무로 만든 살림도구, 미생물 수제 비누, 한복천 브로치, 업싸이클링 생활소품, 생활의류, 2대째 운영하는 대장간의 제품과 칼갈이 등 솜씨 좋은 수공예 제품도 장터에 출점한다.
낮 12시에는 지역 청년 문화예술단 ‘꾸마달’의 음악 공연과 예비 사회적기업 ‘좋은이웃’의 은평의 골목두부 ‘ 아빠맘두부’ 이야기를 진행한다. 더불어 9월 장터에는 출점 수공예팀의 워크숍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내 손으로 만드는 살림 워크숍 ‘나무와 천’을 주제로 휴대용스마트폰거치대, 컵받침, 양말인형, 면생리대를 만들어 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은평 꽃피는 장날은 하반기에 9월, 10월, 11월 장날을 앞두고 있다. 도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