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세대 아이들, 해바라기 씨앗으로 친환경 에너지 만들어요 - 초등학생 대상 ‘바이오에너지 체험농장’ 가을 개장 - 해바라기씨로 바이오디젤 만들기 등 박신태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9-04 15:55:25
기사수정


▲ 바이오디젤 원료(해바라기 씨앗) 관찰하기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바이오에너지 체험농장(강동구 암사동 132)’을 운영한다.


체험농장은 바이오디젤의 에너지원인 해바라기 꽃 개화기에 운영된다. 바이오에너지 생산 체험과 함께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환경 보호 및 에너지 절약 실천 동기를 부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이들은 해바라기 씨앗을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인 ‘바이오디젤(유채·콩 등 식물성기름으로 만든 친환경 연료)’을 직접 만들어 본다.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에 대해 알아보고, 태양열 조리기를 이용한 계란 삶기,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태양광 풍차 조립·작동하기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농장 안에 조성된 동물 사육장을 활용해 동물들과 교감하며 자연스럽게 바이오매스(화학적 에너지로 사용가능한 생물로 바이오에너지의 에너지원)에 대해 배우는 기회도 갖는다.


구 관계자는 “미래 주체인 아이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바이오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