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의회.충북 제천시의회 현 의원이 이장 재임시절 건축관련 민원인으로부터 금품을 받아 마을 기금으로 나눠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제천시의회 A모 의원은 기초의원 출마전인 2011년말 이장을 맡고 있는 자신의 마을에 모텔을 건축하려는 업자 B모씨로부터 1000만원을 받았다.
A모의원은 이 돈을 2개의 자연부락 마을에 500만원씩 마을기금으로 전달했다.
31일 A의원은 통화에서 "모텔업자에게 마을 기금을 받기로 한 것은 전임이장과 합의된 사항이라 이장직을 맡은 2011년 말에 업자에게 돈을 받아 두 마을의 반장에게 전달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당시 마을에 모텔이 들어서는 것으로 알려지자 마을주민들이 반대에 나섰고 모텔업주와 주민대표 등과 합의를 통해 마을기금을 제공키로 하고 모텔건립 반대를 철회했다.
A의원은 "이장을 맡고 있는 당시 전임 이장과 합의된 내용이어서 돈을 받아 전달했을 뿐 마을기금으로 사용되는 것이어서 문제가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나 각 마을에서 자신들의 마을에 진행되는 건축이나 건설 공사시 사업반대를 빌미로 마을기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광산이나 폐기물사업체 인근에 있는 마을에는 막대한 마을기금으로 주민들 간에 심각한 갈등이 빚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