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독서의 달 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운영
  • 김민정
  • 등록 2018-08-31 11:12:56

기사수정
  • 수봉도서관·영종도서관·율목도서관·꿈벗도서관 4곳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있는 미추홀도서관 전경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2018년 9월 한 달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인천 남구에 위치한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책을 읽는 재미, 수봉에 다 있다’, ‘책·수·다’를 테마로 독서의 달 행사를 실시한다. 강연으로 9월 1일(토) 2시 ‘두근두근’의 저자 이석구 작가, 9월 8일(토) 2시 ‘아이코 내 코’의 저자 주윤희 작가를 초청한다. 또한 9월 20일(목) 2시에는 ‘한가위 책마당 체험행사’로 ‘오침안정법 책만들기’, 7시에는 ‘도란도란 영화제’로 야외 천막 영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영종도에 위치한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영종도서관에서 가을을 만나요’를 테마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9월 16일(일) 2시부터 그림책 ‘종이 아빠’,‘할머니 엄마’의 저자인 ‘이지은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며 9월 15일(토) 2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는요, 석고 양초 방향제 만들기‘ 체험 행사를, 9월 16일(일) 10시에는 ‘도서관에서 가을 만들기’ 체험행사로 ’가오리연과 전통 한지등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9월 8일(토) 오전 10시부터 1층 로비에서 2017년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도 진행한다. 


인천 중구에 위치한 율목도서관(관장 김태경)은 독서문화 진흥 체험행사 일환으로 9월 15일(토) ‘밤톨이 체험행사’와 ‘밤톨이 플프마켓(Flea+Free Market)’을 운영한다. 캐리커쳐 그리기, 동화책에 등장하는 캐릭터 페이스페인팅, 책갈피 만들기와 같은 독서의욕을 고취할 수 있는 행사와 과월호 잡지 무료 배포, 중고물품 물물교환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같은 날 1시부터 동화구연 동아리 ‘책소리’의 창작 동극 공연인 ‘방귀와 오이씨’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적 긍지 및 애향심 고취시키고자 한다. 


인천 중구 구립 꿈벗도서관(관장 김태경)은 음악과 가족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편안한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차와 클래식 음악이 있는 꿈벗 책다방이 9월 13일, 20일, 27일 매주 목요일 6~8시에 운영된다. 또한 9월 30일 2시에는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클레이 만들기, 소리책 읽기 등의 체험행사 ‘불면 소리가 나요!’를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각 도서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2.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