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원화 전시회 개최 [옥천=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책 읽기 좋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충북 옥천군민도서관이 군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옥천군민도서관은 책과 함께 하는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인문학 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꽃꽂이, 재테크, 인문학 등 ‘함께 읽는 도서관 문화특강’이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열린다.
     
다양한 꽃으로 꽃바구니를 직접 디자인해 보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재테크 설계를 위한 ‘왕초보 재테크 길라잡이’가 4일과 11일 각각 오후 7시에 평생학습원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특히, ‘어쩌다 어른’, ‘차이나는 클래스’ 등 방송을 통해 이름을 알린 조승연 작가가 이야기하는 ‘인문학 세계여행’은 18일 오후 7시 관성회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다방면으로 해박한 지식과 입담을 자랑하는 조 작가의 명강연을 직접 만나 볼 기회다.
     
이 외에도 그림자극 동화 상연, 새 책과 바꿔주는 도서교환전, 그림책 원화 전시회 등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유익하고도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은 특별이벤트로, 도서대출 또는 책 제목 끝말잇기 등의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받은 경우 선착순으로 소정의 홍보물 증정도 한다.
     
또한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9월 한 달간 대출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늘리고, 대출기간도 기존 2주에서 3주로 연장 운영한다.
     
DVD 역시 대출개수를 기존 2개에서 4개로 확대하고, 기간 또한 1주에서 2주로 연장하며, 해당 기간 동안 5권 이상의 책을 빌린 이용자에게는 책갈피를 증정한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oc.go.k)를 참고하거나 군민도서관 도서관운영팀(☎730-3611~361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임홍순 옥천군민도서관장은 “독서 습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에 많은 많은 군민이 참여해 책과 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