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의 물결을 따라 연평도로 찾아가는 건축문화축제 - 오는 31일 연평초 “인천광역시 어린이 건축창의교실”개최 김민정
  • 기사등록 2018-08-29 15:52:57
기사수정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올해 들어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급진전되고 있는 상황에서 접경ㆍ도서지역에 위치해 문화적 해택이 적은 연평초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 어린이 건축창의교실”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시는 행사를 통해 보다 알기 쉽고 친밀하게 건축에 관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생활양식 중 가장 중요한 거주 및 생활공간에 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인천의 건축문화에 관심을 높이고자 하고 있다.


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인천시와 인천건축사협회, 청운대학교 연구진 등이 8월 31일 ~ 9월 1일 옹진군 연평면을 찾아가 연평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건축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행사에서는 건축에 관한 이해 및 공감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연평도에 필요한 건축물을 기획하고 직접 모형을 만드는 체험행사로 구성하여 건축사와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하는 연구진이 어린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서로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지난해 백령도 어린이건축창의교실에 참여한 관계자는“외딴섬이면서 접경지역이라는 한계 때문인지 어린이들이 군대문화에 익숙해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웠는데 함께 생활하면서 건축에 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너무 기뻤다.” 라고 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건축은 도시발전의 마지막 결과물이고, 우리 곁에 있는 가장 중요한 생활양식으로 우리의 문화가 되어 가는 것이라며, 이러한 문화의 형성이 시민과 함께 발전하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공감의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