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여성 취업UP 창업UP 종합박람회 - 100여개 기관 참여, 청년여성,경력단절여성 취업열기 뜨거워 김민정
  • 기사등록 2018-08-28 16:49:26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천여성가족재단)는 인천관내 7개 새일센터와 공동주관으로 8월28일 오후1시부터 4시까지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대상으로 「인천여성 취업UP 창업UP 종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여성, 경력단절여성 1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취·창업 종합박람회는 취업희망 여성의 취업기회와 여성창업, 유망직종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관내 기업체의 유능한 인력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금년에 처음으로 창업부분을 특화시키기 위해 추진한「2018 여성창업 경진대회 및 공모전」을 지난 7월에 실시하여 심사를 통과한 수상자들의 시상식이 오픈닝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다양한 직종의 100개 기업체(현장부스 참여 30, 간접참여70)가 취업관과 1:1 세무, 노무, 창업 컨설팅관 및 창의적인 여성소자본 아이템으로 구성된 창업 홍보관등을 운영하고 취업관련 정보제공과 170여명의 채용을 목표로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여성창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행사장은 취업 및 창업 유관기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 제공과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와 지문 인·적성검사, 이미지메이크업, 건강(스트레스)체크, 취업타로카드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이날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직접 바리스타 창업 체험을 하는 등 소자본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 시장 직속으로 일자리위원회를 신설하여 공무원 주도의 일방적인 일자리 정책이 아닌 시민과 기업이 상호 협치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