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부산맵 이미지.(사진=부산시)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tment Inc. 이하 블리자드)는 22일,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통해 자사의 팀 기반 슈팅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에 등장하는 부산전장을 처음으로 발표했다.
부산은 오버워치 영웅 ‘D.Va(디바) 송하나’ 활동 근거지이며 게임 설정상 중요한 스토리 중 하나인 ‘옴닉 전쟁’이 일어나는 곳이기도 하다. 이처럼 부산 전장은 2016년 5월 출시 때부터 많은 한국의 오버워치 유저들이 바래온 것 중 하나였는데 드디어 전장으로 업데이트 된 것이다.
이에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는 오버워치 부산 전장 공개를 기념해 본 행사에서 특별히 공개되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의 부산 전장 소개와 축사를 블리자드와 협력하여 지원하였으며, 향후 관할 옥외 전광판 및 KTX 기차내 영상 송출, 부산 주요 거리 현수막 설치 등을 통해 추가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블리자드와 부산시의 인연은 2004년 대한민국 국민게임 중 하나인 스타크래프트 스카이 프로리그 부산 광안리 10만 관객 신화, 2016년 오버워치 출시에 앞서 개최된 오버워치 페스티벌, 2017년 7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기념 행사 GG 투게더 등 계속해서 이어져 가고 있으며,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서도 각자의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게임도시 부산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국제게임 전시회 지스타,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및 다양한 e스포츠 행사 개최를 통한 유저가 행복한 도시이자, 부산 글로벌 게임센터 운영을 통해 부산게임기업이 행복한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2018 부산 e스포츠 활성화 계획’ 발표와 함께 e스포츠 메카로서 선도적 역할 및 e스포츠산업 선순환 환경을 위한 투자를 이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부산은 e스포츠 대회축제가 연중 개최되고, 아마추어 선수들이 상시 활동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 부산시에서는 지자체 최초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의 운영, 올 7월에 개최한 “제1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 등 e스포츠가 시민 여가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이 구축된다면 그 시너지는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국제공인심판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세계 e스포츠 대회 국제 심판을 양성하고 e스포츠 심판교육과 e스포츠 대회 표준 규정을 수립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내외 e스포츠 선도 대학들과 연계하여 e스포츠 학술세미나 연구 과제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만들어, 축적된 e스포츠의 연구 및 학술 자료의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관리 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국제e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는 세계e스포츠정상회의와 e스포츠 학술세미나를 개최, e스포츠 산업 발전에 대한 논의와 연구를 이어나간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에 이어 글로벌 게임기업 블리자드의 부산 전장과 디바 단편 애니메이션에 부산이 등장하게 됨으로써 게임 메카 도시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이번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통해 부산의 게임 사랑을 전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